일상/리뷰

[리뷰] AirPods 2세대 구매 그리고 갤럭시 S9과 연결

포도알77 2019. 7. 13. 17:17

1. 서론

 개인적으로 나는 인이어 이어폰을 안좋아한다. 내 직업 특성상 이어폰을 껴도 무관하기 때문에 한번 끼게되면 몇시간씩 음악을 듣는데 인이어 이어폰은 오래 사용하면 답답함은 기본이고 땀이 나고 귀 안쪽이 간지럽다.

 근데 요근래는 인이어 형태의 이어폰 밖에 나오지 않아서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득 이어폰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래는 에어팟3가 나오면 사려고 했는데 돌아다니는 루머를 보면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있는 이어폰은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나온다고 한다. 아마도 그 새로운 방식이 인이어 형식일 것이 분명해보여서 그냥 주저하지 않고 2세대를 샀다.

 물론 지금 휴대폰은 갤럭시를 쓰고 있기 떄문에 연동 문제가 될까 걱정도 했지만, 쿨하게 무시하고 구매했다. 금액은 17만 5천원 수준이었던 것 같다. (유선 모델이다.)

 

2. 언박싱

 

 

 

 

여기까지가 에어팟2 언박싱이었다. 

사실.. 라이트닝 케이블이 없어서 무선 + 무선충전기를 구매하려다가 굳이 쓸데없는 낭비인듯 해서 유선 모델로 선택했고..

 

당연히 애플답게 라이트닝 케이블 없을 줄 알고 인터넷에서 케이블을 2개나 구매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박스안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다.

 

 

 

 

 

 

 

 

 

3. 갑자기 소리가 최대치가 되는 문제 해결하기

 사용중에 갑자기 문제를 발견했다. 음악을 들을 때 잠시 음악이 중단되었다가 다시 실행되는 경우 소리가 최대치로 나온다.

이 경우는 음악 감상중에 전화나 혹은 더블 탭으로 잠시 음악을 중단하는 경우 모두 포함된다. 아무래도 휴대폰상에서 사용자가 조작하는 경우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경우에서 발생 하는것 같다.

 

 이 문제는 설정->개발자옵션->절대 볼륨 사용 안함(켜기)로 해결할 수 있다.

만약 개발자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 설정 -> 휴대폰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 빌드번호 7회 연타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할 수 있다.

 

4.느낀점

 일단 순수 안드로이드 자체적으로 안되는 기능이 몇 개 있다. 

 (1) 배터리 정보 안나옴 -> 별도의 앱 설치 필요

 (2) 이어폰을 빼는 경우 음악/영상 중지 안됨

 (3) 좌, 우 더블 탭 기능 할당 불가 (더블 탭시 재생/중지만 가능)

 

그리고 더불어.. 

(1) 내 폰이 이상한 건지 뒷 주머니에 넣으면 가끔 끊긴다

(2) 생각보다 연동이 매끄럽지 못하다. 특히 내 경우는 맥북과 휴대폰 번갈아 사용중인데 좀... 그렇다 예전에 쓰던 수디오 바사블라가 훨씬 연결이 잘되었던거 같다.

(3) 가끔 좌우 싱크가 안맞거나, 케이스에서 늦게 꺼낸 한쪽이 심하게 끊긴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라서 그런것 같다. 맥북은 그런 증상이 없다. 물론 양쪽 다 착용한 상태에서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연결하면 잘 된다.)

 

결론 : 귀가 편하긴 한데.. 안드로이드에 에어팟은 에바다. 빨리 인이어 아닌 삼성 블루투스 이어폰이 나왔으면 좋겠다.

페이스북으로 공유카카오톡으로 공유카카오스토리로 공유트위터로 공유URL 복사